사회적기업 컨설팅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투비앤포스트(주)는 재화/서비스 제조 및 판매 외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 경제 조직들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통해 기존 경제체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비앤포스트(주)는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 경제 조직들의 시장 내 경쟁력과 지속성장 가능성을 강화합니다.

사회적기업에 대한 전문적 이해

최근 5년 간 30건 이상의 사회적기업 컨설팅 경험, 사회복지 및 사회적기업 전공 컨설턴트 보유

사회적기업 맞춤형 전략 수립

기존 경쟁환경 내 차별화 요소, 지속성장 모델 개발, 신규시장 진출전략 등 경쟁력 강화 전략/방안 수립

지속적 사후관리 및 멘토링 실시

사회적기업의 시장 내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실행방안에 대한 지속적 멘토링 및 사후관리

성공 포트폴리오 및 모델 보유

제조 및 서비스 기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 다수의 컨설팅 성공사례 보유

ㅣTobe&Post 사회적기업 컨설팅 방법론

투비앤포스트(주)는 각각의 사회적기업이 당면한 문제와 발전 방향을 고려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임파워먼트와 지속발전을 돕습니다.

마케팅 진단

- 마케팅 진단은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분석, 고객분석, 유통환경분석 등의 영역별로 이루어 집니다.
- 시장분석을 통해 시장구조와 변화 방향성, 성장기회를 도출해내며, 고객분석에서는 고객시장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한 세분화 작업과 각 세분 시장들을 자사의 고객으로 유도하기 위한 Key Drivers가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 자사분석과 경쟁분석을 통해 전략적 강/약점을 파악하여 개선 과제들을 도출하게 됩니다. 마케팅 진단을 통해 도출된 전략적 이슈들은 긴급성과 중요도 등을 고려해 우선 순위를 파악하며, 이를 통해 한정된 자원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와 같이 현상에 대한 명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할 때 적절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투비앤포스트(주)는 기업의 성과 개선 및 중장기적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전략을 도출합니다. 단기적 관점과 중장기적 관점에서 브랜드 전략의 재정립,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정립, 특정 고객 세그먼트에 대한 집중전략, 채널전략, 마케팅 실행의 효율화 등 효과적/효율적 전략 방향을 제시합니다.
시장 및 소비자의 니즈 트랜드를 우선 적으로 파악하고, 시장 경쟁에서 가장 필요한 기본적 요소들, 경쟁사 보다 우월한 시장 위치를 확보하게 하는 전략적 요인들, 그리고 단기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하는 전술적 요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STP/4P Mix 전략 수립

- Segmentation 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이상의 3가지 전략은 마케팅 방향을 구체화시키는 마케팅 전략의 방향키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STP전략 수립을 통해 자신의 세분고객과 타겟시장, 시장내 포지셔닝 컨셉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Product 상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 이상 4가지 실행전략을 일컽는 말로 마케팅 전략의 행동지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포지셔닝 전략과 블루오션 전략을 통해 개발된 4P전략으로 일관되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투비앤포스트(주)는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실제적용이 가능한 기업 최적화 4P전략 개발을 목표로 모든 전문가들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