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컨설팅

마케팅 전략 Basic


투비앤포스트(주)의 마케팅 진단/마케팅 전략/4P Mix 전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케팅 진단

- 마케팅 진단은 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분석, 고객분석, 유통환경분석 등의 영역별로 이루어 집니다.
- 시장분석을 통해 시장구조와 변화 방향성, 성장기회를 도출해내며, 고객분석에서는 고객시장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한 세분화 작업과 각 세분 시장들을 자사의 고객으로 유도하기 위한 Key Drivers가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 자사분석과 경쟁분석을 통해 전략적 강/약점을 파악하여 개선 과제들을 도출하게 됩니다. 마케팅 진단을 통해 도출된 전략적 이슈들은 긴급성과 중요도 등을 고려해 우선 순위를 파악하며, 이를 통해 한정된 자원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와 같이 현상에 대한 명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할 때 적절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

투비앤포스트(주)는 기업의 성과 개선 및 중장기적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되어야 할 전략을 도출합니다. 단기적 관점과 중장기적 관점에서 브랜드 전략의 재정립,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정립, 특정 고객 세그먼트에 대한 집중전략, 채널전략, 마케팅 실행의 효율화 등 효과적/효율적 전략 방향을 제시합니다.
시장 및 소비자의 니즈 트랜드를 우선 적으로 파악하고, 시장 경쟁에서 가장 필요한 기본적 요소들, 경쟁사 보다 우월한 시장 위치를 확보하게 하는 전략적 요인들, 그리고 단기적으로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기여하는 전술적 요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합니다.

STP/4P Mix 전략 수립

- Segmentation 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 이상의 3가지 전략은 마케팅 방향을 구체화시키는 마케팅 전략의 방향키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STP전략 수립을 통해 자신의 세분고객과 타겟시장, 시장내 포지셔닝 컨셉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Product 상품, Price 가격, Place 유통, Promotion 촉진 이상 4가지 실행전략을 일컽는 말로 마케팅 전략의 행동지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포지셔닝 전략과 블루오션 전략을 통해 개발된 4P전략으로 일관되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투비앤포스트(주)는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실제적용이 가능한 기업 최적화 4P전략 개발을 목표로 모든 전문가들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